티스토리 뷰

'대한민국'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여러가지가 있지만 전통무술인 바로 '태권도'가 대표적입니다. 

대표적인 우리나라의 전통무술인 태권도를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바로 '국기원태권도시범단'입니다.

국기원태권도시범단의 해외진출 소식들을 전해 드린적은 많지만 오늘은 국기원태권도시범단의 자세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태권도의 꽃, 국기원태권도시범단


국기원태권도시범단은 매년 엄격한 심사를 통하여 선발된 5단 이상의 태권도 사범들과 열정적인 태권도 전공 학생 70여 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세계 최고의 전통과 실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974년 창단된 이래로 세계 120개국을 순회하며 우리나라 전통무술 태권도를 세계에 알리는 첨병 역할과 함께 태권도 외교사절단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기원태권도시범단의 역할


국기원태권도시범단은 태권도의 보급은 물론 매년 약 14개국을 방문하여 순회시범을 통해 대한민국의 문화를 알리는 민간 외교관 역할을 담당하고 잇으며, 태권도와 한국 문화 전도사 역할까지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을 방문하는 해외 주요인사 환영 및 해외에서 펼쳐지는 태권도시범 공연은 그 자체가 외교활동이며, 태권도와 한국문화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국기원태권도시범단의 목표


국기원태권도시범단의 목표는 정통을 고수하면서 새롭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태권도 시범의 새로운 전형을 제시함에 있으며, 외국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정기 시범공연을 기획, 실행하여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목표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태권도 보급을 위한 지속적인 한국 문화 홍보역할을 하며 새로운 태권도 시범문화를 창출을 선도함으로 써 태권도 종주국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태권도 외교 사절단 '국기원태권도시범단'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더욱 완벽한 태권도 전도를 위해 노력을 다짐하고 있습니다. 저희 국기원 또한 여러분과의 소통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