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 비가 내리는 하루입니다. 더운 여름을 식혀주는 비가 너무도 반가울 수가 없군요. 국기원에서는 지난번에 태권도 도복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하였습니다. 7월 6일! 드디어 태권도 도복 디자인 공모 시상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어떤 디자인이 공모전에서 수상되었는지 함께 둘러볼까요?







"태권도 도복 디자인 공모"


국기원은 지난 7월 6일에 국기원 제1강의실에서 태권도 도복 디자인 공모전을 시상하였습니다. 공모전에서 입상한 36명에게 상장과 상금을 전달하였는데요. 


4월 2일부터 5월 11일까지 수련복, 경기복(겨루기, 품새, 격파 중 택 1) 심사복, 위원복 등 4개 분야의 태권도 도복 디자인 공모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177개의 작품 중에서"


177개의 작품이 접수가 되었습니다. 수련복 52종, 경기복 87종, 심사복 14종, 위원복 24종이 접수가 되었고, 평가를 진행하였습니다. 태권도 및 의류, 패션 전문가로 구성된 12명의 평가위원들이 1차 서류 평가와 2차 실루엣 평가를 진행하여 입상자를 선정하였습니다.






"공모전 수상! 축하드립니다."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은 수련복 분야에서 배윤지(경북대학교 섬유패션디자인학부 강사) , 경기복 분야는 박지유(동덕여자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3학년) , 심사복 분야는 김혜은(우송대학교 뷰티디자인경영학과 초빙교수) , 위원복 분야는 이연승(가천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1학년) 씨 등이 값진 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공모전이 마무리되고, 2차 TF팀을 구성하여 공모에서 입상한 태권도 도복의 디자인을 수정하고 보완, 작업에 착수할 계획입니다. 





이번 공모전에 선정되신 분들께 다시금 축하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태권도 도복은 디자인의 수정, 보완이 이뤄지면 중간보고를 거쳐 시제품으로 제작하게 됩니다. 올해 안에 패션쇼도 개최될 예정입니다. 여러분들의 뜨거운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